본문 바로가기

삐딱하고 지극히 현실적인

드림스토리 블로그 리뉴얼 공지





 2014년 9월 10일자로 드림스토리`s 티스토리 메인 블로그가 리뉴얼되었습니다.

후후.. 소스 짜고 디자인 새로 뽑느라 고생 좀 했어요..ㅋ 끄어엉.. HTML과 CSS...

리뉴얼 공지 메인포스터는 애플 아이폰 티저광고 스타일로 해 봤는데 어떤지 모르겠네요ㅋㅋㅋㅋ


 디자인 컨셉은 미니멀 갤러리로 잡고 진행했습니다. 메인 컬러는 주황(#tt9900)과 파랑(#2e7dc0)입니다.

나눔고딕을 구글 웹폰트로 불러오도록 CSS를 코딩하여 설정했습니다. 일반적인 폰트 사이즈는

12, 14, 24px 세 가지입니다. DreamStory 메인 로고도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.

브랜드 런칭 떄부터 가지고 있었던 슬로건인 [사각형 틀 안에 이야기를 담아내다]를

이제야 제대로 공개하게 됐네요.

 

 블로그 메인페이지의 모든 요소들이 한 프레임 안에 들어오도록 디자인했습니다.

가로길이 1200px, 풀HD(1920*1080px)모니터에서 최적 디자인으로 감상하실 수 있으며,

적정 최소 해상도는 1600*900입니다. 일부 넷북, 구형 13인치 노트북 등 저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는

화면에 스크롤바가 보이거나,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
 중앙에 크게 들어간 메인사진은 3초에 한 번씩, 총 네 장이 돌아갑니다.

디자인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카테고리를 새로 짰습니다. 일반적인 작품사진들은

포토스토리 탭에 갤러리 형식으로 들어갔습니다. LG디스플레이와 함께한 캄보디아 해외촬영기는

해외촬영 탭에 들어갔고, 외주촬영을 한 탭으로 몰아 넣었으며 언론보도에 쓰인 제 사진들은

언론보도 탭에 정리해 넣었습니다.


 그간 포스팅을 잘 하지 않았던 디자인스토리 탭에도 제 작업물들을 채워넣을 예정이며,

제주도여행기는 백팩 앤 카메라의 하위 카테고리에서 제주도편 독립 카테고리로 옮겨졌습니다.

 

 그리고 오는 12월에 있을 예정인 제 사진전에 관련된 글들은 T콜라보 안셈전 카테고리에

정리해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.


이래저래 많은 변동사항이 있었네요.

앞으로 더 좋은 디자인과 사진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!



Design&Article by Dreamstory